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노쇼 백신 예약 신청 60세 이상 우선 배정 (+방문 전화 어플 홈페이지 고령층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by 정보도우미 2021. 6. 3.
반응형

노쇼 백신 예약 신청 60세 이상 우선 배정 (+방문 전화 어플 홈페이지 고령층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한 노쇼 백신 예약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연령인 30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노쇼 백신을 예약할 수 있었는데요. 6월 4일부터는 노쇼 잔여백신을 60세 이상 연령층에 우선 배정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노쇼 잔여백신 60세 이상 우선 배정

중앙방역대책본부는 6월 2일 브리핑에서 6월 4일부터 의료기관의 백신 예비 명단은 60세 이상만을 대상으로 운영할 것이라는 개정된 아스트라제네카 위탁의료기관 예방접종 시행지침을 밝혔습니다. 방대본은 “상반기(1∼6월) 백신 접종 목표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은 60세 이상 어르신을 최대한 많이 접종하는 것이라고며 그 이유를 밝혔습니다.

 

현재 60세 이상 어르신들은 6월 3일까지 사전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6월 19일까지 중 원하는 날짜를 정해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백신 사전예약 하는 방법 알아보기(클릭))

하지만 기간을 놓쳐 사전 예약을 못하더라도 19일 이전에 가까운 접종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면 대기명단 우선권이 있어 잔여 백신이 발생할 경우 우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잔여 백신은 60세 이상 고령층에 접종한 뒤에도 남는 경우에만 네이버, 카카오 등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접종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때는 종전의 30세 이상 기준만 만족하면 됩니다.

또한 최근 예비군, 민방위 대원들을 대상으로 예약이 끝난 얀센 백신 역시 잔여 물량에 대해 고령층 우선 기준이 적용됩니다. 

 

현재 백신 예약률이 높아 19일 이후에는 남는 잔여 백신이 많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6월 2일 0시 기준 60∼74세의 접종 예약률은 74.9%를 달성했습니다. 연령대별로는 70∼74세 78.8%, 65∼69세 76.6%, 60∼64세 71.2%로 모든 연령대에서 70%를 넘었습니다.

 

 

 

2. 노쇼 백신 예약 방법

 

○ 60세 이상 노쇼 백신 예약 방법 (6월 3일 이후~)

 

가까운 접종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혹은 의료기관에 전화를 하면 대기명단에 우선적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습니다.

 

 

○ 고령층 접종 이후 남은 노쇼 백신 예약 방법

 

잔여백신 발생 후 대기명단에 있는 60세 이상 고령층의 접종을 마치고 남은 분량에 한해 접종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은 이전과 같이 네이버, 카카오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방법 (+실시간 확인 노쇼 아스트라제네카)

카카오톡 잔여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실시간 확인 노쇼 당일 아스트라제네카) 기존에 백신 접종을 신청해놓고, 당일에 불참하여 남은 노쇼 백신을 누구나 맞을 수 있도록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socialspeaker.tistory.com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노쇼 당일 접종 아스트라제네카 인증서)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노쇼 당일 접종 아스트라제네카 인증서) 기존에 백신 접종을 신청해놓고, 당일에 불참하여 남은 노쇼 백신을 누구나 맞을 수 있도

socialspeaker.tistory.com

 

지금까지 노쇼 잔여백신 60세 이상 우선 배정과, 노쇼 백신 예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기타 백신 접종과 관련된 내용들 아래 글 참고해주시면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

 

 

 

백신 접종자 혜택 인센티브 총정리 (+노마스크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백신 접종자 혜택 인센티브 총정리 (+노마스크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6월 1일 오늘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에 한해 인센티브가 적용됩니다. 백신 접종 시작 세 달만에 1차 접종률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5월 18일 00시 기준으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374만 5934명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7.23% 수준입니다. 또한

socialspeaker.tistory.com

 

전국민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내용 총정리 (+언제 주나요 신청 대상자 기간)

전국민 대상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기 내용 총정리 (+언제 주나요 신청 대상자 기간) 6월 1일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책회의에서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논의가 이

socialspeaker.tistory.com

 

얀센 백신 사전예약 방법 사이트 총정리 (+부작용 효과 예방률 혈전 fda 민방위 추가)

얀센 백신 사전예약 방법 사이트 총정리 (+부작용 효과 예방률 혈전 fda 민방위 추가) 6월 1일 0시부터 코로나19 얀센 백신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의 사전예약은 오후 1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4월 16일부터, 소위 '백신 여권'이라 불리우는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