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얀센 백신 사전예약 방법 사이트 총정리 (+부작용 효과 예방률 혈전 fda 민방위 추가)

by 정보도우미 2021. 6. 1.
반응형

얀센 백신 사전예약 방법 사이트 총정리 (+부작용 효과 예방률 혈전 fda 민방위 추가)

6월 1일 0시부터 코로나19 얀센 백신의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얀센 백신의 사전예약은 오후 1시까지 64만6000명이 접수를 마친 데 이어, 약 2시간 만에 16만명 가량이 추가로 접수했고 오후 3시 30분쯤 사전예약이 1차로 마감됐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1일 “예약 인원과 실 배송 백신 물량을 확인했고, 추가 예약이 가능한 인원(약 10만명)에 대해 오후 4시30분부터 사전예약이 재개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차 선착순 예약 인원 10만명 마감 후 사전예약 일정은 종료됩니다. 

 

목차

 

1. 얀센 백신이란?

미국의 제약회사 존슨앤드존슨 산하 벨기에 제약회사 얀센 파마슈티카(Janssen Pharmaceutica)에서 개발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백신입니다. 

얀센 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와 같은 방식의 바이러스 벡터 백신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표면항원 유전자를 재조합해 사람 아데노바이러스에 넣어 체내에 주입, 항원단백질을 합성하고 이 단백질이 중화항체의 생성을 유도함으로써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입했을 때 바이러스를 중화해 제거하게 됩니다. 총 1회 접종하고 보관조건은 영하 25~15℃에서 24개월입니다.

얀센의 백신은 2회 이상의 접종이 필요한 모더나,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등의 코로나 백신들과는 달리 한 번의 접종만으로도 항체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상 2도에서 8도의 실온에서도 유통·보관이 가능해 대량 접종이 훨씬 쉽고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같은 방식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는 달리 변이바이러스에 덜 취약한 편입니다.

얀센 코로나 백신은 지난 2월 미국 FDA에서 긴급사용 승인을 받았으며, 3월 12일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4월 7일, 국내에서도 허가를 받았습니다. 

 

 

2. 얀센 백신 접종(+대상 날짜 장소)

 

○ 얀센 접종 대상

 

이번 얀센 백신 사전예약 대상자는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국방·외교 관련자입니다.

국방·외교 관리자의 경우, 현역 간부 및 군무원과 동거 중인 30세 이상 배우자·자녀 등 가족도 포함됩니다. 부대내 각종 용역 근로자와 국방부 출입기자도 접종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 얀센 접종 일시

 

6월 10일 ~ 20일

 

 

○ 얀센 접종 장소

 

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

 

 

 

3. 얀센 백신 사전예약 신청방법(+사이트)

 

1)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https://ncvr.kdca.go.kr/) 접속 > [예약하기]

 

2) 본인인증 >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 선택

 

 

 

4. 얀센 백신 예방효과, 부작용

 

○ 얀센 백신 예방효과

 

지난 3월 국내 제출된 자료에서 얀센 백신 투여 후 예방효과는 14일 이후에는 66.9%, 28일 이후에는 66.1%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감염이 확진되지 않은 3만 9321명(백신군 1만 9630명, 대조군 1만 6915명)을 대상으로 미국 등 8개국에서 진행한 임상 3상 실험 결과에 입각한 수치입니다.

기저질환자의 경우 28일 이후 예방율은 48.6%로 떨어졌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백신 투여 14일 후 연령과 기저질환 유무에 관계없이 60%이상의 예방효과가 있었습니다. 또한 얀센 백신은 중증의 코로나19 예방 측면에선 백신 투여 14일 이후에 76.7%, 백신 투여 28일 이후에는 85.4% 예방 효과가 있었습니다.

 

 

○ 얀센 백신 부작용

 

얀센 백신의 예측되는 이상사례는 주사 부위 통증, 홍반, 부기 등으로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이며 발생 후 2∼3일 이내에 없어졌습니다. 전신 반응의 경우도 두통, 피로, 근육통, 오심, 발열 순으로 대부분 경증에서 중간 정도였고 접종 후 1~2일내 발생해 1~2일 이내에 사라졌습니다.

검증자문단은 얀센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서도 허용할 만한 수준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고령층의 발생빈도와 중증도도 성인 대비 낮은 것으로 봤습니다.

다만 임상 과정에서는 백신 투여와 관련성을 배제할 수 없는 ‘중대한 약물이상반응’도 7건 나타났습니다. 길랑-바레 증후군·심장막염·상완신경근염·접종 후 증후군·과민반응 각 1건, 안면마비 2건입니다. 식약처는 "(해당 사례들은) 임상시험 자료 제출 시점에는 대부분 회복 중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백신 접종자 혜택 인센티브 총정리 (+노마스크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백신 접종자 혜택 인센티브 총정리 (+노마스크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방역조치) 6월 1일 오늘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자들에 한해 인센티브가 적용됩니다. 백신 접종 시작 세 달만에 1차 접종률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5월 18일 00시 기준으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374만 5934명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7.23% 수준입니다. 또한

socialspeaker.tistory.com

 

얀센 코로나 백신 식약처 허가 (+접종 부작용 효능 어느나라 임상 확진자)

얀센 코로나 백신 식약처 허가 (+접종 부작용 효능 어느나라 임상 확진자)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오늘 코로나 신규 확진자가 700명이 발생하면서, 3개월 만에 최다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많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4월 16일부터, 소위 '백신 여권'이라 불리우는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socialspeaker.tistory.com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노쇼 당일 접종 아스트라제네카 인증서)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노쇼 당일 접종 아스트라제네카 인증서) 기존에 백신 접종을 신청해놓고, 당일에 불참하여 남은 노쇼 백신을 누구나 맞을 수 있도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