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노쇼 당일 접종 아스트라제네카 인증서)

by 정보도우미 2021. 5. 26.
반응형

네이버 잔여 백신 예약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노쇼 당일 접종 아스트라제네카 인증서)

기존에 백신 접종을 신청해놓고, 당일에 불참하여 남은 노쇼 백신을 누구나 맞을 수 있도록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특히, 노쇼 백신 접종은 아직 접종 순서가 오지 않은 사람들도 맞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기존에는 별다른 예약 시스템 없이 병원에 직접 전화를 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해서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정부는 5월 27일까지 잔여 백신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을 내놓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드디어 내일(5월 27일), 별도의 어플이 아닌 네이버 앱, 카카오톡에서 잔여 백신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네이버 앱에서 잔여 백신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잔여 백신이란?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바이알) 당 약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 있으며, 개봉 후 6시간이 지날 때까지 모두 소진하지 못하면 잔여 분량을 폐기 처분해야 합니다.

 

예약 후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거나, 예진의사가 접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예약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등으로 인해 백신이 폐기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백신이 노쇼 백신, 즉 잔여 백신입니다.

 

이러한 잔여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한 하나의 대책으로, 잔여백신 발생 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공개하고, 인근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하고자 하는 국민이 신속하게 예약하는 기능을 개발하였습니다.

 

접종기관에 빨리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당일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기능은 오는 5월 27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6월 9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에 있습니다.

 

 

2.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5월 27일(목) 오후 1시에 네이버에서 검색, 지도, 앱 알림을 통해 코로나19 잔여백신을 바로예약 할 수 있는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을 오픈합니다.

 

 

○ 이용방법

 

1) 네이버 앱에서 "우리동네 백신알림" 알림 설정

 

2) 네이버 인증서로 본인인증

 

3) 네이버 회원정보로 잔여백신 예약 신청

 

4) 예약 정보 확인

 

 

○ 유의사항

 

1) 네이버 ID로 로그인해두세요.
2) 본인의 휴대폰번호로 예약되니, 회원정보의 휴대폰번호가 일치하는지 미리 확인해주세요.​
3) 본인인증에 필요한 네이버 인증서를 미리 발급해두세요. 휴대폰에 인증서를 발급해두고 앱에서 신청하면 가장 빨라요!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 pc 연말정산 만료 해지 삭제)

네이버 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 pc 연말정산 만료 해지)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공인인증서 제도가 폐지돼고 공동인증서와 민간인증서로 인증하는 시대가 찾아왔죠. 대표적으로 통신 3사

socialspeaker.tistory.com

 

 

 

3.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FAQ

Q. 남는 코로나19 백신, 어디서 확인하고 예약하나

 

A. 네이버 웹사이트에서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실시간 내위치 주변 접종의료기관이 표시된다. 각 병원별 잔여백신 수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지도 하단의 '접종신청'을 통해 원하는 병원에서 접종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Q. 모바일에서도 쉽계 예약할 수 있나


A.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모바일앱과 네이버지도 앱에서도 우리동네 백신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카카오톡 하단 '#'을 선택해 '잔여백신'을 검색하면 동일하게 잔여백신을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Q. 회사 근처에서 남는 백신을 접종받고 싶다면?

A. 잔여백신 접종은 실거주지, 주민등록주소지와 무관하게 예약할 수 있다. 다만, 언제 얼마큼 잔여백신이 발생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예약 알림 시 당일 병원 운영시간 내에 이동할 수 있어야 한다.

 


Q. 잔여백신 당일예약 안되는 경우는?

A. 예방접종을 이미 받은 사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는 사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등은 잔여백신 당일예약이 불가능하다.

 


Q. 잔여백신 잘 안나오는데 예약접종 어렵지 않나

A. 의료기관에서 하루에 한 병(바이알)의 백신을 개봉하기 위해서는, 그동안 최소한 7명 이상이 예약돼 있어야 했다. 그러나 이번 시범운영 시 5명 이상만 예약되어 있더라도 백신 접종이 가능하도록 기준을 완화했다.

 


Q. 잔여백신이 얼마나 있는지 빠르게 알 수 있는 방법은?

A. 잔여백신 당일예약은 예약신청 순서대로 완료된다. 특정 위탁의료기관을 사전에 최대 5개까지 등록하면, 해당 위탁의료기관에서 잔여백신이 발생된 경우 조회하지 않아도 자동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Q. 잔여백신 대리 예약 가능한가

A. 현재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시스템의 경우 고령자 접종예약 어려움을 고려해 자녀나 가족의 대리 예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잔여백신 당일예약은 예약자 본인이 접종을 받아야 한다. 예약시 앱에서 본인인증을 통해 확인한다.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방법 (+실시간 확인 노쇼 아스트라제네카)

카카오톡 잔여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실시간 확인 노쇼 당일 아스트라제네카) 기존에 백신 접종을 신청해놓고, 당일에 불참하여 남은 노쇼 백신을 누구나 맞을 수 있도록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5월 18일 00시 기준으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374만 5934명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7.23% 수준입니다. 또한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4월 16일부터, 소위 '백신 여권'이라 불리우는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현황 총정리 (+아스트라제네카 보상 원인 퍼센트 마비 20대)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현황 총정리 (+보상 원인 퍼센트 마비 20대)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는 요즘입니다. 따라서 백신의 중요성이 더욱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보상 받는 법 (+주의사항 신고 아스트라제네카 증상 휴가)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보상 받는 법 (+신고 아스트라제네카 증상 휴가)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주요보건의료단체장들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을 공개 접종하며 국민들의 접종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홈페이지 나이 시스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홈페이지 나이 시스템 아스트라제네카) 오늘(5월 6일)부터 70~74세 어르신들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전화나 온라인, 주민센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