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건강꿀팁

카카오톡 잔여 백신 당일 예약 방법 (+실시간 확인 노쇼 아스트라제네카)

by 정보도우미 2021. 5. 26.
반응형

카카오톡 잔여 백신 접종 예약 방법 (+실시간 확인 노쇼 당일 아스트라제네카)

기존에 백신 접종을 신청해놓고, 당일에 불참하여 남은 노쇼 백신을 누구나 맞을 수 있도록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습니다. 특히, 노쇼 백신 접종은 아직 접종 순서가 오지 않은 사람들도 맞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기존에는 별다른 예약 시스템 없이 병원에 직접 전화를 하는 방법으로 신청해야 해서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정부는 5월 27일까지 잔여 백신 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어플을 내놓겠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요. 드디어 내일(5월 27일), 별도의 어플이 아닌 네이버 앱, 카카오톡에서 잔여 백신 현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카카오톡에서 잔여 백신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잔여 백신이란?

 

코로나19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바이알) 당 약 10명분의 접종량이 포장되어 있으며, 개봉 후 6시간이 지날 때까지 모두 소진하지 못하면 잔여 분량을 폐기 처분해야 합니다. 

 

예약 후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거나, 예진의사가 접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한 경우, 예약 후 접종기관에 방문하지 않은 경우 등으로 인해 백신이 폐기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백신이 노쇼 백신, 즉 잔여 백신입니다.

 

이러한 잔여백신의 폐기량을 최소화 하기 위한 하나의 대책으로, 잔여백신 발생 정보를 일반 국민에게 공개하고, 인근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 접종하고자 하는 국민이 신속하게 예약하는 기능을 개발하였습니다.

 

접종기관에 빨리 방문하여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는 당일예약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기능은 오는 5월 27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6월 9일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에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잔여 백신 예약

5월 27일부터 예약 취소 등으로 발생하는 내 주변 잔여백신을 카카오톡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빠르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1) 내 주변 접종기관 잔여백신 확인

카카오톡 #탭에서 실시간으로 잔여백신 확인하고, 접종 예약해보세요.

 

 

2) 미리 알림설정하면, 톡으로 잔여백신 알림

혹시 지금 바로 접종 가능한 잔여백신이 없다면?
내 주변 접종기관을 선택하고, 미리 알림설정 해보세요. 접종 가능한 백신이 생길때마다 톡으로 알려드려요.

 

 

3. 더보기탭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준비

빠른 예약을 위해 더보기 탭에서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인증서 발급은 카카오톡 모바일에서만 가능합니다.

▼ 카카오 인증서 발급방법 ▼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삭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삭제)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2020년 12월 공인인증서의 법적 지위가 폐지되면서 여러가지 전자서명 서비스들이 등장하게 되었

socialspeaker.tistory.com

 

 

 

3. 카카오톡 잔여 백신 예약 유의사항

 

- 정확한 본인 확인과 예약을 위해 카카오 인증서를 미리 준비해주세요. 인증서는 카카오톡 모바일 더보기탭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 잔여백신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 진행되며,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대상인 30세 이상(1992.1.1 이전 출생자) 국민 대상으로 접종이 가능합니다.

- 예방접종을 이미 받지 않은 사람과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되어 있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 카카오톡 v9.2.0 이상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코로나 백신 접종 전후 주의사항 (+부작용 증상 보상 예약사이트 현황) 5월 18일 00시 기준으로,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마친 사람은 374만 5934명으로 우리나라 국민의 7.23% 수준입니다. 또한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방법 (+백신여권 블록체인 COOV) 4월 16일부터, 소위 '백신 여권'이라 불리우는 코로나19 전자 예방접종증명서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현황 총정리 (+아스트라제네카 보상 원인 퍼센트 마비 20대)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현황 총정리 (+보상 원인 퍼센트 마비 20대)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줄어들 기미가 전혀 보이지 않는 요즘입니다. 따라서 백신의 중요성이 더욱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홈페이지 나이 시스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 사전 예약 방법(+홈페이지 나이 시스템 아스트라제네카) 오늘(5월 6일)부터 70~74세 어르신들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전화나 온라인, 주민센

socialspeaker.tistory.com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보상 받는 법 (+주의사항 신고 아스트라제네카 증상 휴가)

코로나 백신 부작용 피해보상 받는 법 (+신고 아스트라제네카 증상 휴가)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주요보건의료단체장들이 아스트라제네카의 코로나19 백신을 공개 접종하며 국민들의 접종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