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공인인증서 공동인증서 발급방법(+가격 갱신 재발급 발급기관 무료)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오늘은 개인 범용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란 은행, 증권, 공공기관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한 공인인증서입니다.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일반 공인인증서와 달리, 범용공인인증서는 4,400원의 발급 비용이 필요합니다.
개인용 범용공인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 코스콤, 한국전자인증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가장 대표적인 "한국 정보인증"에서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www.signgate.com) > [공동인증서 개인]
2. 개인 범용(1년), 개인범용(3년) 중 택 1
1년은 부가세 포함 4,400원, 3년은 부가세 포함 13,2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3. [바로신청]을 클릭한 후, 신청양식 작성
이용약관,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동의는 필수로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정보 홍보마케팅동의는 선택사항이므로 동의하지 않으셔도 발급 가능합니다.
모두 체크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개인범용인증서는 본사 고객만족센터(공덕), 기업은행, 우체국을 통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셋 중 본인이 방문하기에 가장 편리한 곳을 하나 선택해서 지정을 하면 됩니다.
※ 외국인, 미성년자는 우체국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기업은행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신청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발급용 임시번호, 전화번호, 이메일을 입력한 후 [확인]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 금액을 확인하고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4. 신청정보를 확인하고, [결제하기]를 눌러 금액을 결제합니다.
5. 메일로 받은 신청서를 출력하여 우체국/기업은행 방문
6. 우체국/기업은행에서 "공동인증서비스 신청 접수증"을 수령 후, 발급 절차에 따르시면 됩니다.
○ 이메일을 통한 발급 절차
1) 인증서 발급용 안내 이메일 수신(첨부파일 열기)
2) 로그인정보 입력(사업자번호/주민등록번호, 인증서발급용 비밀번호)
3) 공동인증서 이용약관 동의
4) 저장매체 선택
5) 인증서 암호 설정
6) 인증서 발급 완료
7) 인증서 복사
○ 등록번호를 통한 홈페이지 발급 절차
1)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접속
2) [발급] 메뉴 클릭
3) 접수증의 등록번호 입력(등록번호 입력시 영문 대/소문자 구분하여 정확히 입력)
4) 공동인증서 이용약관 동의
5) 저장매체 선택
6) 인증서 암호 설정
7) 인증서 발급 완료
8) 인증서 복사
※ 유의사항
- 공동인증서는 신청서 접수(등록) 후 30일 이내에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인증서 발급용 비밀번호는 인증서를 발급 받을 때 필요한 일회성 번호로, 발급 이후에는 기억하지 않으셔도 되며 인증서 암호와는 별개입니다.
- 발급받은 인증서를 복사해서 사용하시려면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복사하기] 메뉴를 클릭하여 복사하면 됩니다.
인터넷 신청 - 기관 방문 - 인터넷 발급 이렇게 여러 단계를 거쳐야해서 복잡하기도 하지만, 하나씩 찬찬히 따라해보시면 그다지 어렵지 않으실 거예요!
혹시 발급과정에서 막히거나 어려운 부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도움 드리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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