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일상꿀팁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출력하는 방법 (+pdf 저장 계좌개설확인서 제출)

by 정보도우미 2021. 5. 12.
반응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출력하는 방법 (+pdf 저장 계좌개설확인서 제출)

취업을 하거나 아르바이트를 통해 급여를 받을 때, 혹은 각종 지원금을 수령할 때 보통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이 통장이 있는 경우에는 통장 사본을 제출하기가 쉽지만, 카카오뱅크 통장은 종이통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통장 사본을 어떻게 발급받아야 하는지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카카오뱅크 어플에서 통장 사본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과, 계좌 개설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발급방법

 

1)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후, 사본 발급을 원하는 통장을 클릭합니다.

 

2) 우측 상단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3) 계좌관리 메뉴 중 [통장사본]을 클릭합니다. 

 

4) 하단의 [저장하기]를 누르면 통장 사본을 갤러리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 본인 계좌번호 확인용 출력물이며 어떠한 용도의 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제출용으로 사용하시려면, <계좌개설 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계좌개설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은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2.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확인서 발급방법

 

1)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후, 우측 하단의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3) 증명서 발급 메뉴에서 [예금] > [계좌개설확인서]를 클릭합니다. 

 

4) PC출력과 우편 중 원하는 발급 방법을 선택한 후 매수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5) 증명서 발급할 계좌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인증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증명서 신청이 완료됩니다. 출력은 PC로 접속하셔서 할 수 있습니다. 

 

7)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바로가기) 접속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을 클릭합니다. 

 

8) 로그인 후 발급된 증명서의 [출력하기]를 클릭합니다. 

 

9) [문서발급]을 클릭합니다.  (프로그램 미설치 시, 프로그램 설치페이지로 이동)

 

10) 좌측 상단의 프린트 버튼을 누르고 프린터를 선택한 후 출력할 수 있습니다. 

PDF로 출력은 문서 위변조 방지를 위해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삭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사용처(+비밀번호 변경 재발급 삭제)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2020년 12월 공인인증서의 법적 지위가 폐지되면서 여러가지 전자서명 서비스들이 등장하게 되었

socialspeaker.tistory.com

 

NH투자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 (+카카오뱅크 이벤트 농협)

NH투자증권 나무 계좌 개설방법 (+카카오뱅크 이벤트 농협) 요즘 주식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죠! 이전에 키움증권과 미래에셋 계좌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습

socialspeaker.tistory.com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비용 기간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재발급 방법 (+분실신고 비용 기간)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분명 방금까지 있었는데 어느순간 지갑이 없어지는 경험, 여러분 모두 한번쯤은 겪어보셨을 거예요. 잃어

socialspeaker.tistory.com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사용법 (+카카오m 한국 서비스 해지)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사용법 (+카카오m 한국 서비스 해지)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가 2021년 2월 2일 한국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전

socialspeaker.tistory.com

 

노쇼 백신 접종 신청 방법 총정리 (+예약 사이트 나이 예비명단 해외여행)

노쇼 백신 접종 신청 방법 (+예약 사이트 나이 예비명단 해외여행) 최근 부작용 이슈로 인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도 나타나지 않는 노쇼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