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경제꿀팁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수수료 우대 국내주식 해외주식 미국주식)

by 정보도우미 2021. 3. 15.
반응형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수수료 우대 국내주식 해외주식 미국주식)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오늘은 저번 키움증권에 이어, 미래에셋대우에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 영업점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온라인주식거래 수수료가 0.14%인데, 비대면으로 개설할 시 수수료가 0.014%입니다. 수수료 우대 혜택이 엄청나죠?! 웬만하면 영업점을 방문하기 보다는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1. 미래에셋대우 m.ALL (계좌개설) 어플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미래에셋대우 m.ALL (계좌개설)"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2. 앱 실행 후 계좌 개설 시작

어플을 실행한 후, [계좌 만들기] > [계좌개설 시작]을 눌러줍니다. 신분증도 함께 준비해주세요!

 

3. 개설할 계좌 유형 선택

주식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주식(국내/해외)+CMA 혹은 주식종합(국내/해외) 둘 중 하나로 개설해주시면 돼요!

저는 주식과 CMA 계좌를 한 번에 개설했답니다!

 

* 주식거래종합계좌 : 주식, 해외주식, 채권, 금융상품 등 종합적 금융투자가 가능합니다.

* CMA약정 종합계좌 : 시중금리형 예금상품보다 더 높은 수익률과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 개인연금 계좌 : 노후준비를 위한 연금저축 펀드계좌로 소득공제는 물론 연금 수령시점까지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휴대폰 인증하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와 통신사, 본인 명의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인증요청]을 누릅니다.

인증번호를 받은 후 약관에 대해 [모두 확인, 동의 합니다.]를 선택합니다.

 

5. 납세 정보 및 약관 동의

납세자 정보 확인 창이 뜨면 [대한민국 납세자]를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금융거래 목적은 [주식거래]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기 통신금융사기 피해예방 및 불법/탈법 차명거래 금지 안내'메뉴에서는 혹시 타인으로부터 통장대여 요청을 받고 있는지, 타인으로부터 신용등급 하향, 대출 등의 목적으로 통장개설을 요청받은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묻습니다.

그런 사실이 없다면 모두 [아니오]를 선택하시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약관을 확인하고, [내용을 확인하였고, 동의합니다]를 눌러줍니다.

 

6. 신분증 인식 및 확인

[신분증 촬영 시작]을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됩니다. 가이드 선 안에 꽉 차게 신분증을 맞춰주시면 별도의 클릭 없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 신분증 앞면이 잘 보이도록 가이드 영역에 맞게 촬영해 주세요.

* 어두운 배경에 놓으면 인식이 더 잘됩니다.

* 잘리거나 빛반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촬영해 주세요.

 

촬영된 신분증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입력된 이름, 주민등록번호, 발급일자가 모두 정확하게 일치하는 지 확인한 후 [확인]을 눌러 정보를 전송합니다.

 

7. 연락처 입력

 

거래목적과 자금출처, 직업과 연락처를 입력한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8. 계좌정보 설정

이제 본격적으로 계좌정보를 설정하는 단계입니다. 그냥 정보 입력 후 [다음]만 누르면 불이익을 보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꼭 꼼꼼하게 확인해주세요!! 

 

[다이렉트]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렉트]는 온라인주식거래 수수료가 0.014%인 반면, [영업점]은 0.14%입니다. 수수료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다이렉트]로 신청해 주셔야 해요.

 

다음으로는 [계좌번호 직접설정]을 눌러줍니다. 물론 자동설정을 하셔도 무방하지만, 자동으로 설정된 복잡한 계좌번호를 사용하는 것보단 외우기 쉬운 휴대폰번호를 계좌번호로 사용하는 것이 편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번호 혹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번호를 입력한 후 [계좌번호 중복조회]를 눌러주세요.

(최종 개설되는 계좌번호는 입력한 번호 뒤에 임의의 숫자 한자리가 더 붙어있습니다!)

 

9. 증거금 설정, 해외주식 매매 신청

그리고 "주식거래증거금"을 설정해보겠습니다. 미수거래를 하게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 대출로 주식을 사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미수금을 제 때 납부하지 못하면 '반대매매'가 진행되고, 그래도 갚지 못한 미수금이 남아있으면 연체 이자료까지 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는 미수거래가 일어나지 않도록, 내가 가지고 있는 증거금만큼만 주식을 살 수 있도록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계약단위증거금 100% 적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예수금 : 현재 증권계좌에 들어있는 나의 현금 

* 증거금 : 주식을 살 때 증거금률에 따라 먼저 거두는 금액(일종의 보증금 성격)

* 미수금 : 결제일 전, 예수금에서 증거금을 빼고 남은 금액입니다.

* 반대매매 :상환일까지 미수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증권사에서 고객의 주식을 강제로 일괄 매도처분 하는 것

 

그리고 해외주식을 매매하기 위해서는 [외화증권거래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영문 이름을 입력하고, 약관을 읽어본 후 [모두 확인 및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10. 계좌 본인 인증하기

이제 계좌 개설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기존에 있는 본인 명의의 계좌 정보를 입력한 후 [계좌확인]을 누르고, [본인 인증번호 요청]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입력한 계좌에 미래에셋***이라는 이름으로 1원이 입금됩니다. 이 때 ***에 해당하는 인증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11. 계좌개설 신청 완료

계좌 인증까지 마치면 계좌개설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점검시간이 아니라면, 5분 내외로 문자 혹은 카카오톡으로 계좌 개설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그럼 계좌 개설이 끝났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로 간편하게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는 게 참 편리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 번 따라해보세요! :) 

이해 안되는 부분이나 막히는 부분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답글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쿠팡 관련주 대장주 TOP 10 총정리

국내 온라인 쇼핑몰 업계를 선도하는 쿠팡이 미국 증시 상장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쿠팡의 기업가치 평가액이 당초 예상보다 높은 50조원을 넘길 수 있다는 관측도 나왔습니다. 이러면

socialspeaker.tistory.com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이벤트 국내주식 미국주식 해외주식)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하는 방법 (+이벤트 국내주식 미국주식 해외주식)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요새 주위에서 주식을 안하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주식 투자를

socialspeaker.tistory.com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미국주식 원화주문 계좌개설 이벤트 영웅문s)

키움증권 해외주식 사는법(+미국주식 원화주문 계좌개설 이벤트 영웅문s)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요즘 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특히 요즘은 국내주식 뿐만 아니라 미국주

socialspeaker.tistory.com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 최저가로 맞는 가격 비교 꿀팁 (+가다실 가격 인상)

자궁경부암 백신 가다실9 최저가로 맞는 가격 비교 꿀팁 (+가다실 가격 인상)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여러분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 '가다실9'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자궁경부암

socialspeaker.tistory.com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성공패키지) 신청 방법 (+대상 내용 절차 혜택)

국민취업지원제도(취업성공패키지) 신청 방법 (+대상 내용 절차 혜택) 안녕하세요 살구꿀팁입니다. 오늘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 대상과 지원 내용, 신청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