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MBTI

INFP 유형 특징, 팩폭,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by 정보도우미 2021. 2. 19.
반응형

INFP 유형 특징, 팩폭, 장단점, 연애, 궁합, 직업, 연예인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안녕하세요! 요즘 유행중인 MBTI 테스트 다들 한번쯤은 해보셨죠?

그럼 오늘 살구꿀팁에서는 MBTI 16가지의 성격 유형 중 INFP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FP 유형의 특징과 장단점, 적성에 맞는 직업, 다른 성격과의 궁합, INFP인 연예인까지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INFP 유형

"열정적인 중재자"

"잔다르크형"

 

중재자형 사람은 최악의 상황이나 악한 사람에게서도 좋은 면만을 바라보며 긍정적이고 더 나은 상황을 만들고자 노력하는 진정한 이상주의자입니다. 간혹 침착하고 내성적이며 심지어는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비추어지기도 하지만, 이들 안에는 불만 지피면 활활 타오를 수 있는 열정의 불꽃이 숨어있습니다. 인구의 대략 4%를 차지하는 이들은 간혹 사람들의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일단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면 이들 안에 내재한 충만한 즐거움과 넘치는 영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들은 논리나 단순한 흥미로움, 혹은 인생의 실용적인 부분이 아닌 그들 나름의 원리원칙에 근거하여 사고하고 행동합니다. 더욱이 성취에 따르는 보상이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 생길 수 있는 불이익 여부에 상관없이 순수한 의도로 인생의 아름다움이나 명예 그리고 도덕적 양심과 미덕을 좇으며 나름의 인생을 설계해 나갑니다. 그리고 그러한 본인들의 생각과 행동에 자부심을 느끼기도 하는데, 이는 마땅한 일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들의 생각 뒤에 숨은 동기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지는 못하는데, 이는 자칫 이들을 외톨이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2. INFP 특징

INFP 특징 빙고

 

- 침착하고 수줍음이 많은 사람처럼 비추어지기도 하지만, 마음 속은 언제라도 연료가 공급되는 기회가 오면 크게 타오를 수 있는 열정의 불꽃이 숨어 있다. 그 불꽃은 주변 사람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 큰 불꽃이 될 수도 있고 사라질 수도 있다.
- 성격이 세심하고 디테일하다.
- 자신의 행동으로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경우 견디지 못한다.
- 이해력과 포용성이 뛰어난 데다, 갈등을 표면화시키는 성격도 아닌지라 상황 대부분을 ‘그럴 수 있지’ 하며 이해하려 노력하고 넘어간다.
- 내면과 외면의 차이가 크다.
- 주위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고, 비판에 약하다.
- 감정의 기복이 심한 경우가 많다.
- 직접적으로 관심을 받는 것은 싫어하나 친하다고 생각하는 이들에게 관심과 애정을 끊임없이 갈구한다.
- F(감정형) 성향이 가장 두드러지는 유형이다.
- 자신이 남들과는 다른 특별한 존재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가치를 타인의 가치보다 높게 평가해 자기 자신에 대한 애정이 강하다. 다만 인간관계에서 타인을 지배하고자 하는 성향이나, 타인의 사생활에 참견하는 성향은 없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어느 때는 본인을 남들보다 못하다고 여기고 자기 자신을 제일 싫어한다.
- 실제 사람보다 책 또는 영화 속 인물에 매료되곤 한다.
- 공상적인 성격 때문에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불만족을 느낄 확률이 높다.
- 가식적인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허물이 없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보여 주려 한다. 또한 상대방도 그래 주기를 원한다
- 본인의 사적 영역을 침해받는 것을 매우, 극도로 싫어한다. 그리고 매우 독립적인 성격이다.
- 타인이 본인의 스타일에 함부로 간섭하거나 비웃을 경우에는 공격적으로 변할 수 있다.
- 타인과 구별되는 개성에 집착하는 경우가 많다.
- 자신의 성격과 태도에 대해서 굉장히 깊은 고찰을 하는 편이다. 말 한마디, 사소한 행동 하나에도 자신을 - - 엄청 자책한다.
- 몽상가이다.
- 회복탄력성이 매우 약하다.
- 자신에 대한 평가가 박한 편이다.
- 게으른 완벽주의자. 어떠한 일을 시작하는 것을 굉장히 귀찮아하지만, 막상 그 일을 할 때 본인의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지 않거나 결과가 완벽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다시 그 일을 재개하는 것을 꺼리며 아예 도중에 그만두거나 시작조차도 하지 않으려 한다.
- 창의성이 좋다.
- 맞춤법에 민감하다.
- 분위기를 잘 탄다. 
- 개인적인 감정이나 생각을 남에게 잘 털어놓지 않는다.
- 최대한 분쟁을 일으키지 않으려는 성향이 강하다. 따라서 화를 밖으로 잘 표출하지 않지만 일단 화나면 굉장히 크게 화를 내거나 정색한다.

 

 

3. INFP 장점

- 이상주의 

: 중재자의 친구와 사랑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낙관주의에 대해 존경하고 의지하게 될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본질적으로 선하다는 그들의 흔들리지 않는 믿음은 아마도 단순히 오해를 받아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탄력적 인 태도를 갖게합니다.


- 추구와 가치 조화 

: 중재자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 대한 권력을 갖는 데 관심이 없으며 횡포하는 태도를 전혀 신경 쓰지 않습니다. 그들은보다 민주적 인 접근 방식을 선호하며 모든 목소리와 관점이 들리도록 열심히 노력합니다.


- 개방적이고 융통성있는 

: 살아가고 살아가는 태도는 자연스럽게 중재자에게 나타나며 그들은 규칙에 의해 제한되는 것을 싫어합니다. 중재자는 의심의 이점도 제공하며, 원칙과 아이디어가 도전받지 않는 한 타인이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할 수있는 권리를 지원할 것입니다.


- 매우 창의적 

: 중재자는 비전적인 성격과 열린 마음을 결합하여 비 전통적인 관점에서 사물을 볼 수 있도록합니다. 멀리 떨어진 많은 점을 하나의 테마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중재자가 유명한 시인이자 작가라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열정적이고 활기찬

: 무언가가 중재자의 상상력을 포착하고 그들의 신념을 말할 때, 그들은 시간, 에너지, 생각 및 감정을 프로젝트에 바칩니다. 그들의 수줍음은 그들을 연단에서 지키지 못하지만, 필요한 곳에 도움의 손길을 먼저 빌려주는 사람입니다.

 

- 헌신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 순간의 도전에 집중하는 다른 사람들은 힘든 상황에서 포기할 수 있지만, 중재자 (특히 독단적인 사람들)는 그들을 도울 수있는 광범위한 비전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이하는 일이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면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자신이 믿는 일을 성취 할 때 목적 의식과 용기를 갖게됩니다.

 

 

4. INFP 단점

- 지나치게 이상주의적 

: 중재자들은 종종 자신의 이상주의를 너무 멀리 가져 가서 세상에서 계속해서 악한 일이 벌어지면서 실망하게됩니다. 중재자가 파트너를 이상화 할뿐만 아니라 아무도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잊고 우상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은 개인적인 차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 지나치게 이타적 

: 중재자들은 때때로 자신을 이기적이라고 생각하지만, 그들이 할 수있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주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그들이 자신의 삶에서 다른 사람들, 특히 자신의 필요를 돌보는 것을 잊고 선택된 대의 또는 사람에 헌신하려고 노력할 때 자기 충족적인 예언이됩니다.


- 비실용적 

: 어떤 것이 중재자의 상상력을 사로 잡을 때, 그들은 일상적인 유지 관리 및 단순한 즐거움과 같은 실용적인 문제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중재자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열정이나 대의를 추구 할 때 먹고 마시는 것을 소홀히하는 한이 금욕주의를 받아들입니다.


- 데이터 취급을 싫어함

: 중재자는 종종 큰 그림에 너무 집중하여 숲이 개별 나무로 이루어져 있다는 사실을 잊습니다. 중재자는 감정과 도덕성과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사실과 데이터가 자신의 이상과 모순 될 때 진정한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적으로 생각하기 

: 중재자는 종종 자신의 입장을 재평가하기위한 영감보다는 개인적으로 도전과 비판을받습니다. 갈등을 최대한 피하면서 중재자들은 그들의 원칙과 비판을 모두를 만족시키는 중간 지대에 맞추기 위해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 할 것입니다.


- 알아가기 어려움 

: 중재자는 사적이며, 내성적이며 자의식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을 정말로 알기 어렵게 만들고, 이러한 자질에 대한 그들의 필요는 그들이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것을주지 않는 것에 대해 종종 느끼는 죄책감에 기여합니다.

 

INFP 개선해야 할 점

- 매섭고 불합리한 현실이 백일몽같은 이상을 억누르더라도 스스로 마음이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회는 생각보다 팍팍하고 매정할 수도 있다.
- 현실과 이상세계를 구분하는 능력이 필요하며, 때로는 대인관계에서 자신의 가치관에 맞지 않는 것이라도 융통성을 보일 필요가 있다.
- 너무 늘어지지 않는 꾸준함을 기르기 위해서 아주 작은 일부터 통제력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 시작이 반이다.
- 간혹 본인의 창작물에 대해 타인이 비난해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고 이성적으로 본인의 생각과 철학을 설명, 전달할 수 있는 강인한 용기를 기르면 좋다.
- 불건강할 경우 건강한 방식으로 스트레스와 감정을 해소하려는 의지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 현실의 벽에 좌절하기 가장 쉽고 상처를 받기도 쉬운 성격인만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도록 노력하는것이 가장 중요한 성격이다. 축구, 농구, 야구, 배구같이 여럿이서 하거나 2명이서 쉽게 할 수 있는 탁구나 배드민턴같은 스포츠 활동처럼 단체 협력 활동에 자주 참여를 하는 것이 좋다. 본인의 운동신경이 안 좋다면 헬스나 수영을 배우거나 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 공적인 장소가 아닌 이상 본인의 기쁨, 슬픔과 같은 감정을 겉으로 표현할줄 아는 외적 감정 기능을 기르면 연애를 하기가 더 편해진다.
- 창의력이 뛰어나지만 아이디어를 많이 내어도 금방 지우기 일쑤이다. 이럴 때는 시간이 촉박하지 않도록 충분히 잡고 종이 위에 브레인스토밍을 하듯이 천천히, 많이 적어 본다. 조금 이상해 보인다 할지라도 다듬는 단계에서 좋은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우선은 다 적어보고, 자신이 태초에 의도한 주제와 관련성이 높은 문장에 [ ] 나 밑줄 등으로 묶는다. 추출한 문장들을 다양하게 배치하고 계속 첨가해보며 완성해 나간다. 완성한 이후에는 자신의 창작물에 어느 정도 자부심을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다. 위와 같은 과정을 여러 번 연습하다 보면 작품성이 높을 글을 많이 써 내려갈 수 있다.
- 믿고 의지하고 싶은 사람이 생기더라도 상대방에게 모든걸 걸면서까지 다 퍼주는 일은 자제해야 한다. 착하고 애정결핍이 많은 INFP 특성상 이용당하기 쉽기도 하고 한번 굳게 믿은 사람에게는 무슨일이 있어도 상대를 향한 마음이 절대 변하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사람에게 뒤통수를 맞거나 배신을 당할 경우 배신감과 그 충격 때문에 다시 재기하기 힘들어진다.

 

 

5. INFP 팩폭, 조언

*이런 글에 유독 인프피가 많은 이유: 인프피들이 커뮤 많이 하고 성격 이론에 관심 많아서 MBTI 좋아함

- 이상주의적
- 잡생각 많음(망상 잦음)
- 관종인데 막상 관심받으면 어색하고 어쩔 줄 모름(조용한 관종)
- 해야 될 일 생각만 하고 실제로는 발만 담그고 안 함
- 좋아하는 건 미친 듯이 파고 집중 근데 열정이 초기에만 불타고 빨리 식음
- 너무 게을러서 벼락치기함
- 멀티 안됨, 연락 귀찮아함, 안읽씹 잘함
- 가끔 우울한 나에 심취
- 내 개인적인 얘기 남들한테 하는 거 싫어함(가족 포함)
- 화날 때 혼자 있어야 함 누가 건들면 안 됨
- 한번 싫은 건 끝까지 싫음(호불호 명확)
-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지 고민 많이 함
- 누가 내 일하는 방식에 대해 간섭하면 개빡침, 한국에 살면 예민충이나 사회 부적응자로 보임
- 남의 가치관 같은 거에 별로 신경 안 쓰고 인정하는 편, 누가 내 가치관에 뭐라 하는 거 싫어함
- 인간 존재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그래서 인간 자체에 대한 기대치 낮음
- 나가는 거 귀찮아하는데 막상 나가면 잘 놈
- 집에서 뒹굴거리면서 티비보는거 엄청 좋아함(진짜 집순이)
- 여러 명이서 노는 것보다 한두 명이서 노는 게 좋음
- 돈 개념 진짜 없음 쓰는데 합리화함
- 인간관계에 진짜 예민함 나한테 백번을 잘해주다가 한번만 반응 안해줘도 내가 뭐 잘못했나 혼자 생각함
- 계획적으로 뭘 하질 못해서 항상 벼락치기함 근데 성적은 나름 잘 나옴
- 낯 심하게 가리고 사람 사귈 때 따지는 거 진짜 많음

 

INFP에 대한 조언

당신의 Fi(내향 감정))을 믿으십시오. Fi(내향 감정)은 당신의 가장 강하고 가장 발달한 기능이기 때문에, 당신의 Ne(외향 직관)이 당신을 고취하고 당신의 Fi(내향 감정) 안에서 영감을 주는 거대한 감정을 느끼게 하세요. 이것은 당신에게 실제로 일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줄 겁니다. HARD WORK, GRIND, NO PAIN NO GAIN을 강조하는 동기 부여 비디오를 보지 마십시오. 만약 당신이 나와 같다면, 이 비디오들은 당신에게 동기를 부여하지 않고 정반대의 행동을 할 것이니까요. JK 롤링, 조니 뎁, 팀 버튼의 성공 사례를 읽어보십시오. 그들은 INFP 유형의 사람들이며 당신과 같은 투쟁을 이겨내야 했었기 때문입니다. 조니 뎁에게 야망은 더러운 단어였고, 그저 영감을 받고 싶었다고 주장했었습니다. 또한 어떤 일을 하기 위해 겪었던 고통과 고통의 양에 대해 자랑하는 근면한 사람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그들은 당신이 아닙니다. 기분(감정)이 좋을 바로 그때 당신이 열심히 일한다면 고통과 괴로움에서 돌파할 힘을 주는 것이며 바로 그것이 어떤 일을 할 때 가지는 좋은 감정입니다, 당신이 고통을 통해서 어려운 도전을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궁극적으로 당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당신에게 환상적인 기분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러한 감정을 추구하려고 노력하세요. 그것이 오직 INFP 유형이 가야 할 길입니다.

요약하자면,
- Fi는 너의 가장 강력한 힘이다, 믿어라.
- Ne는 영감을 줄 것이고, Fi는 행동으로 이끌 것이다.
- 당신은 ENTJ 유형이나 ESTJ 유형이 아니므로 어려운 도전과 성과에 끌리지 않는다.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것을 행하는 마음에 의해 움직인다. 믿어라 그리고 다른 사람이 정의내린 성공과 자기 자신을 비교하지 마라. 왜냐하면 다른 유형은 그들만의 다른 기준이 있기 때문이다.
- 당신은 고통에 의해 주행하는 자동차가 아니라, 감정에 의해 주행되는 자동차다. 만약 당신이 좋은 감정을 연료 탱크에 넣지 않는다면, 당신은 일하지 않거나, 당신의 일에 분개할 것이다.

 

6. INFP 직업

직업 선택시 고려할 점

1. 피상적이고 표면적인 관계 보다는 상대방을 깊이 이해하고 도움을 줄 수 있는 일인가. 주기능 내향감정(Fi)를 이용하세요. 사람들의 욕구를 파악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가치 있다고 느끼는 일에는 열정을 발휘하기 좋습니다.
2. 고정관념을 버리고 꿈꾸어 왔던 삶의 모습을 포기하지 마세요. 부기능 외향직관(Ne)을 이용하여 큰 그림을 바라보는 능력과 가능성을 바라보세요.
3. 조직생활에서는 팀워크도 중요하지만 내향적 성향도 고려하세요. 혼자 하는 업무라도 집중력 있게 일할 수 있으며, 빡빡한 요구사항에 맞춰야 하기보다는 자신의 스타일을 어느 정도 반영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4. 필요한 경우 언제나 스스로 방법을 찾아 나섰던 모습을 생각해보세요. 어쩌면 문제해결능력과 정보수집능력이 잠재되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그 과정을 일일이 해명해야 한다거나 항상 시간에 쫒기는 분위기라면 힘들 수 있습니다.
5. 조직 내 규율이 엄격할 뿐만 아니라 경쟁적인 분위기가 조성되어 옆 자리 동기와 생존을 다퉈야 한다면 곤란합니다. 협조적인 분위기에서 에너지를 얻고 일할 수 있습니다.

 

INFP 직업 추천

- 크리에이터
: 방송인(PD), 연예인, 인터넷 방송인(유튜버, 스트리머, 크리에이터), 인터넷 커뮤니티 관리자


- 예술가
: 작가(웹툰, 웹소설 작가, 소설가, 극작가, 시인 등), 사진사, 여행가, 비평가, 블로거(파워블로거), 순수미술, 응용미술, 음악, 영상과 같은 예술, 디자인 분야(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 교육
: 교사, 강사, 대학 교수


- 기타 
: 상담자, 정신과 의사, 종교인, 사업 (조직적인 사업보다는 주로 개인적으로 작게 하는 공방이나 찻집 종류)

 

덧붙이자면 지금까지 밝혀진 국내 아이돌들의 MBTI 중, 두번째로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ENFP 유형이라고 해요!

 

 

7. INFP 연애

INFP 연애 스타일

1) 이상적인 사랑을 추구함
2) 낭만적인 사랑을 꿈꾼다
3) 한번 마음을 연 상대에게 애정을 쏟아줌
4) 상대방 이해를 잘 함
5) 논리보다 감정이 우선
6) 마음이 약해 상처를 쉽게 받음
7) 관계가 끝나면 마음을 끊음
8) 불만이 있어도 잘 말을 못함

 

 

INFP 이상형

- 좋아하는 것을 계속 티 내는 사람
- 사소한 것에도 관심 가져주는 사람
- 상냥하고 다정한 사람
- 내가 특별하다고 느끼게 해주는 사람
- 진지한 이야기, 관심사가 통하는 사람

 

다른 유형과의 궁합

INFP는 ENFJ, ENTJ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같은 INFP와 ENFP, INFJ, ENTJ, INTP, ENTP와도 좋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고 ISFP, ESFP, ISTP, ESTP, ISFJ, ESFJ, ISTJ, ESTJ와는 최악의 궁합이라고 합니다. 잘맞는 관계가 되거나, 아니면 극단적으로 최악의 관계가 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INFP와 ENFJ

언변능숙형답게 말을 무척 조심스럽게 잘하는 성격이라 INFP가 상처를 받지 않고 어울릴 수 있는 성격 유형 중 하나. 싸우면서 만난다는 커플도 많고 잘 만난다는 커플도 많다. 또한 ENFJ는 불건강한 INFP를 건강한 모습으로 변화시키는데 능숙한 유형이다.

 

INFP와 ENTJ

두 유형 모두 이상주의적이고, INFP의 이상을 조금이나마 현실로 만들어줄 수 있어서 최강의 궁합이라고도 한다. 또한 INFP는 ENTJ의 감정을 세밀하게 잘 헤아려준다. ENTJ가 당근과 채찍을 적절히 사용한다. INFP의 감정이 상하지 않을 정도로 간을 보면서 장난을 치고, 이 행동이 상대가 싫어서 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하게 인지시킨다. 특히 극강의 천생연분인데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특히 순정만화)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조합이다. 서로의 4차 기능을 보완해주고, 어떤 관계로 만나든 매우 다정하고 좋은 관계성을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서로 다가서기 힘들어 하지만, 막상 친해지면 연인으로도 친구로도 매우 잘 맞다. INFP는 때때로 호탕하지만 냉담하다는 평가를 받는 ENTJ의 따뜻함을 유일하게 알아채주고, ENTJ는 감성 속에 둥둥 떠다니는 INFP를 잡아주며 추진력을 실어줄 수 있다. 은근히 세심한 ENTJ는 의외로 INFP를 서운하게 하지 않는다. INFP는 ENTJ가 지쳤을 때 절대 홀로 놔두지 않는다. 그리고 두 유형은 세심한 부분에서 굉장히 잘 맞는다. 남들과 자기 자신조차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서로의 세심한 부분을 잘 알아차리고, 그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도 잘 알고 있다. 공적인 관계에서도, 사적인 관계에서도.

 

 

8. INFP 연예인, 유명인

방탄소년단 정국
아이유

강민(베리베리)

강미나(구구단)

강호동

고은아

권진아

김나영

김종민

기미향기

나영석

낸시(모모랜드)

니엘(틴탑)

넉살

보나(우주소녀)

릴보이

마이클 잭슨

모모(트와이스)

문빈(아스트로)

사쿠라(아이즈원)

설아(우주소녀)

민효린 

박은빈

백예린

솔비

선미

소유

소원(여자친구)

송하영(프로미스 나인)

세훈(엑소)

스텔라장

신혜선

신혜성(신화)

아린(오마이걸)

아이유

양다일

에스쿱스(세븐틴)

에릭남

예리(레드벨벳)

오연서

오하영(에이핑크)

우원재

유지애(러블리즈)

이나은(에이프릴)

이준기

정국(방탄소년단)

제니(블랙핑크)

조이(레드벨벳)

정려원

정승환

지성(NCT)

최소라

채영(트와이스)

키드밀리

타블로(에픽하이)

태민(샤이니)

하니(EXID)

형원(몬스타엑스)

크러쉬

릴보이

 

INFP 캐릭터

빨강머리 앤 - 앤

오즈의 마법사 - 도로시, 양철 나무꾼

원령공주 - 아시타카

핀과 제이크 - 아이스 킹

인어공주 - 멜로디

스누피 - 찰리 브라운

블리치 - 쿠로사키 이치고

에반게리온 - 이카리 신지

인사이드 아웃 - 슬픔이

해리포터 - 뉴트 스캐맨더, 루나 러브굿, 크레덴스, 레무스 루핀

반제의 제왕 - 프로도

조커 - 조커

어벤저스 - 스칼렛 위치

 

지금까지 INFP 유형의 특징, 장단점, 추천 직업, 연애 궁합, 유명인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INFP인 사람들이 모두 이렇진 않겠죠? 그냥 가볍게 재미로 즐겨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번에는 다른 MBTI 유형 총정리로 돌아오겠습니다.

궁금하신 유형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MBTI 성격유형 검사 무료로 하는 방법(+사이트 모음 종류 설명) - 살구뉴스

MBTI 성격유형 검사 무료로 하는 방법(+사이트 모음 종류 설명)MBTI 성격유형검사 테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혈액형보다 좀더 과학적이고 정확한 측정 방법이라고 널

www.salgoonews.com

 

MBTI 팩폭 유형별 팩트폭격 결과 총정리(+뼈 심장 아픔 경고) - 살구뉴스

MBTI 팩폭 유형별 팩트폭격 결과 총정리(+뼈 심장 아픔 경고)MBTI 성격 유형은 4가지의 큰 분류에서 16가지로 INTJ, INTP, ENTJ, ENTP, INFJ, INFP, ENFJ, ENFP, ISTJ, ISFJ, ESTJ, ESFJ, ISTP, ISFP, ESTP, ESFP...

www.salgoonews.com

MBTI 유형끼리 소통할수 있는 네이버 카페가 생겼다고 합니다~!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MBTI 과몰입 연구소 : 네이버 카페

MBTI를 통해 자신을 사랑하고 서로를 이해하고자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MBTI 16가지 유형들이 소통카페

cafe.naver.com

 

 

ENFP 유형 특징 총정리 (장점, 단점, 직업, 연애궁합, 연예인)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ENFP 유형 특징 총정리 (장점, 단점, 직업, 연애궁합, 연예인)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안녕하세요! 최근 몇 년 간 MBTI 성격 유형 검사가 꾸준히 유행하고 있죠. 오늘 살구꿀팁에서는 MBTI 16

socialspeaker.tistory.com

 

 

ISTP 유형 특징 총정리 (특징, 장단점, 팩폭, 직업, 연애 궁합, 연예인, 밈)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ISTP 유형 특징 총정리 (특징, 장단점, 팩폭, 직업, 연애 궁합, 연예인, 밈)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안녕하세요! 요즘 유행중인 MBTI 테스트 다들 한번쯤은 해보셨죠? 그럼 오늘 살구꿀팁에서는 MBTI 16

socialspeaker.tistory.com

 

 

ENTJ 유형 특징, 팩폭, 장단점, 연애, 직업, 연예인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ENTJ 유형 특징, 팩폭, 장단점, 연애, 직업, 연예인 / MBTI 성격 유형 테스트 안녕하세요! 요즘 유행중인 MBTI 테스트 다들 한번쯤은 해보셨죠? 그럼 오늘 살구꿀팁에서는 MBTI 16가지의 성격

socialspeaker.tistory.com

 

 

반응형

댓글